인사이트 경북뉴스 임채길 기자 |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9일 송도 미추홀타워에서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의 코치양성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25명의 교육생과 인천TP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인천시가 지원하는 ‘인천 게임문화 콘텐츠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전문 코치(지도자)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커리큘럼은 △e스포츠 지도자의 이해 △e스포츠 종목별 전략·전술 △팀 게임 목표 및 방향 설정 등 실무중심으로 구성돼, 지난 9월부터 2개월 동안 진행됐다.
또한 ‘인천e스포츠협회’의 협조를 통해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의 참가 기회를 얻어, 교육생들이 실제로 e스포츠 팀 코칭을 경험하기도 했다.
한 교육생은 “관심 분야인 e스포츠 코치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우고 직접 실습까지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e스포츠 코치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e스포츠 산업에 진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e스포츠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와 인천TP는 ‘인천 e스포츠 아카데미’를 통해 △대회 운영 △코치양성 △전문가 초청 특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200명 이상의 교육생이 배출돼 e스포츠 산업 현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뉴스출처 : 인천테크노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