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경북뉴스 송세은 기자 | 김천시는 (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와 협업하여 4월 17일 오후 7시 30분, 김천녹색미래과학관 세미나실에서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 강연’ 2회차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뉴럴 링크』의 저자 한양대학교 임창환 교수를 초청해 인간의 뇌와 기계가 어떻게 연결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러한 기술이 우리의 삶과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를 알기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궁금증과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Q&A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도서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강연’은 APCTP가 선정한 대한민국 과학계의 대표 저서를 저자와 함께 직접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과학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과학 대중화에 이바지하고자 기획됐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는 지난 3월 김현철 교수의 ‘세 개의 쿼크’ 강연에 이어, 오는 6월 저자 강연까지 총 3회가 개최된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시민과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이 다양한 과학 정보를 접하고, 과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과학교육 프로그램과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연 상세 일정 및 장소 등의 내용은 과학관 누리집 또는 APCTP 웹 저널 '크로스로드' 웹사이트의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관련 문의는 유선으로 하면 된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김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