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경북뉴스 임채길 기자 | 성남교육지원청은 4일 양영디지털고등학교에서 학교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간재구조화사업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공간재구조화사업 추진 현황 △공사 중 안전관리 방안 △스마트집기 집행 기준 등 학교 현장에서 실제 관심 있는 분야의 추진 사례 및 집행 기준 안내를 통해 학교 관계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 간 소통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가 개최되는 양영디지털고는 성남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는 공간재구조화 사업 학교 중 가장 먼저 개축동 임시사용 승인을 완료한 학교로 새롭게 지어진 교사동은 일반교실 16실과 홈베이스, 도서관, 동아리실 등 총 60실, 3층 규모로 이뤄져 있다.
이 날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협의회를 통해 “장기간 진행되는 공간재구조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다. 또한 인사이트 투어를 통해 향후 바뀔 미래 공간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내실있는 공간재구조화사업 추진을 위해 직무연수, 사업 학교별 네트워크 운영 활성화 등 학교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